home
서울메트로 홈페이지
sitemap
스토리홍보 소개
  • 감성홍보란?감성홍보(emotional PR)는 눈에 보이지 않는 감성을 눈에 보이는 색채나 형태로 바꾸어 고객의 감성에 호소    하는 홍보를 말합니다. 즉 고객의 감성 욕구를 만족시키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감성 홍보의 특징은 고객을 자극    하여 무의식 반응을 이끌어 내고 이것이 긍정적인 이미지로 연결하는 데 있습니다.

스토리텔링이란?

  • 스토리텔링은 "스토리(story)+텔링(telling)"의 합성어로 고객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것을 말합니다. 어떤 정보를 보다 고객에게 친근한 이야기 형식으로 구성해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서울메트로는 지하철에 대한 문의사항, 고객행복을 위한 복합 생활 문화공간으로써의 지하철 사업, 서울메트로의 기술력 등의 정보를 고객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서울메트로 스토리 홍보는 고객과 소통하는 미디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서울메트로 홈페이지 ‘고객의소리’를 통해 스토리 홍보가 도입된 후 전동차나 역사가 한결 밝아졌다는 칭찬 민원들을 올려주셨고 스토리텔링 전문가들이 참고할만한 전문자료들을 보내주시기도 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소재와 풍성한 이야기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하여 고객님들에게 감성적인 만족을 드리는 서울메트로가 되겠습니다.

스토리 홍보 주요 테마

  • 고객행복을 창조하는 도시교통 글로벌 리더 위상 확립